제주의 경쟁력 있는 만화·웹툰 작가 발굴한다
상태바
제주의 경쟁력 있는 만화·웹툰 작가 발굴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주만화·웹툰피칭데이 참여 작가 모집  

제주특별자치도와 재단법인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도내 만화·웹툰의 국내·외 진출 기회 마련을 위해 ‘2023 제주만화·웹툰피칭데이’에 참여할 제주 지역 작가를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은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제주만화·웹툰피칭데이를 통해 제주지역 웹툰콘텐츠산업 발전을 위한 유통 생태계 구축 및 지속가능성 기반 확보에 노력하고 있다.

제주 지역에서 창작활동을 하고 있는 제주도소재 만화·웹툰 작가라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다. 만화·웹툰 기획사, 웹툰 플랫폼사, 만화출판사 등 만화·웹툰 산업 전문가에게 작품 소개할 수 있는 피칭 및 1 대 1 비즈매칭 기회를 제공한다.

접수 기간은 1일부터 27일까지며, 진흥원 홈페이지 혹은 제주웹툰캠퍼스 홈페이지에서 관련 서식을 다운받아 담당자 이메일(hado@ofjeju.kr)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제주영상·문화산업진흥원 및 제주웹툰캠퍼스 누리집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에서는 2023년 웹툰제작 지원사업의 성과를 공유하는 쇼케이스 및 웹툰산업 동향 파악을 위한 오픈세미나와 더불어 작가 피칭, 비즈매칭 등 비즈니스 네트워크 프로그램이 운영될 예정이다.

진흥원 관계자는 “이번 행사와 같은 지속적인 만화·웹툰 콘텐츠 유통 지원을 통해 제주의 지역적 한계를 극복하여 경쟁력 있고 우수한 콘텐츠의 국내·외 진출을 도모하겠다”고 전했다. <헤드라인제주>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