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혜택, 10만원 기부하고 13만원 돌려받는 고향사랑 기부제
상태바
1+1+1혜택, 10만원 기부하고 13만원 돌려받는 고향사랑 기부제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고] 현광남/ 서귀포시 세무과
현광남/ 서귀포시 세무과
현광남/ 서귀포시 세무과

서귀포시 '반려견과 함께하는 행복한 제주여행, 댕댕이 힐핑 쉼팡 사업'에 함께 해 주세요

얼마 있으면 설 연휴 명절이다. 지금은 아이들의 세뱃돈을 걱정해야 되는 입장이라 걱정도 많지만, 그 동안 만나지 못했던 친척, 친구 들을 만날 수 있다는 기대감으로 설 연휴가 기다려진다.

연휴가 되면 많은 사람들이 고향을 찾는다. 아마도 고향이 주는 안정감과 편안함이 있기 때문일 것이다. 오래간만에 만나는 사람들끼리 여러 가지 해야 될 말들이 있겠지만, 자칫 잘못하면 싸움이 되는 이야기거리도 많다.

간만에 만났는데, 서로 어색해서 할 말이 없을 때 나눌 수 있는 공통 주제를 하나 만들어 보는 건 어떨까 한다. 나는 바로 고향사랑기부제를 추천한다.

고향사랑기부제란 개인이 고향에 기부하고, 지자체는 이를 모아서 주민 복리에 사용하는 제도로, 기부자는 고향을 돕는 자부심과 세액공제, 답례품 혜택을 받을 수 있고, 지방자치단체는 지방재정 확충을 통해 새로운 사업을 진행할 수 있는 제도이다.

서귀포시에서는 반려견 인구 1500만 시대를 맞이하여 「반려견과 함께하는 행복한 제주여행, 댕댕이 힐핑 쉼팡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반려견들이 제주의 자연과 함께 할 수 있는 놀이터, 쉼터 등을 조성하고, 전국의 반려 동물을 사랑하는 관광객들이 마음 편히 여행을 즐길 수 있는 시설을 갖추고자 한다. 이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큰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그러기 위해서는 고향을 사랑하는 사람들의 마음과 행동이 절실히 필요하다.고향사랑기부제 특정사업이 진행되기 위해서는 기부금이 모두 모여야 사업 시작이 가능하다. 올 여름 반려견 놀이터에서 뛰노는 반려견들을 만나기 위해서는 올해 1~2월의 기부가 중요한 이유이다.

경제가 어렵다. 그래서 기부가 망설여진다는 분들이 많다.

그렇지만 걱정하지 않아도 된다. 10만원까지의 고향사랑기부금은 연말정산 시 전액 세액 공제를 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3만원 상당의 답례품 혜택까지 받을 수 있고, 도내 공영 관광지 무료 입장 이벤트 혜택까지 받을 수 있다. 오히려 남는 장사이다. 자세한 혜택 사항은 제주도청 홈페이지(https://www.jeju.go.kr/group/part2/gibu/intro.htm) 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부도 가능하다.

고향을 찾는 모든 분들게 정중하게 부탁드리고자 한다. 인터넷 포털에서 고향사랑 기부제를 검색하고, 특정사업 검색하기에서 ‘서귀포’를 찾아서 「반려견과 함께하는 행복한 제주여행, 댕댕이 힐핑 쉼팡 사업」에 작은 정성을 모아주시기를 당부드린다. 그래서 긴 연휴기간 동안 공영관광지를 무료로 방문하면서 가족들과 기부에 때한 자부심과 고향에 대한 따뜻함을 같이 나눌 수 있는설 명절이 되기를 기대해 본다. <현광남/ 서귀포시 세무과>

*이 글은 헤드라인제주 편집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